mtb 타기

0951-----가평-------------연인산38

단석 2009. 5. 2. 17:19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가평-연인산몽땅.gpx

가평-연인산38.gpx

연인산(1068m)은 능선을 맞대고 있는 명지산 남쪽 5km 지점에 솟아있다. 원래는 무명봉이었으나 길수와 소정의 애틋한 전설에 착안해 99년 연인들의 산이란 뜻으로 연인산이란 이름이 붙었다. 지금도 청춘 남녀가 산을 오르면 사랑이 이뤄진다고 한다.

*** 코스 가이드

가평 시내에서 연인산 이정표보고 직진중 다리건너자마자  용추계곡으로 좌회전  5km 쯤가면 경기도 공무원 휴양소가 나온다. 휴양소 직전 주자창에에서 시작하여 회기한다( 마지막 도로라이딩이 무척 힘들지만)  계곡을 거슬러 다시 5km 정도 올라가면 삼거리가 있는데 "연인산 mtb 코스 표시판 대로 오른쪽 길을 따라 올라가면 백둔 계곡에서 올라온 길과 만나는 장수고개에이른다.

여기서 왼쪽으로 장수봉 남쪽을 휘돌아 우정고개와 화목고개를 넘으면 경반천 계곡이 시작된다. 화목고개에서는 약 10km의 긴 내리막이 기다린다.(돌자갈 다운)           경반천 계곡 끝에서 다시 용추구곡 쪽으로 돌아가면 출발지이다. 코스 길이가 40km에 이르고 중간 중간 험한 곳이 있으므로 안전에 주의한다. 코스 일주는 휴식시간 포함하여 7시간정도 잡아야 한다.

*** 주의

연인산 일대에는 임도가 많아 자칫하면 길을 잘못들기 쉽다. 지도를 잘 확인하면서 갈림길에서 방향을 찾아야한다, 예전에 mtb 대회가 열려 군데군데 코스표시가 되어 있으므로 표지판을 잘 따라가면 된다.

장수 고개 올라가는 길과, 회목고개에서 내려서는 길은 돌탱이길이므로  안전에 주의한다

**평

경반천계곡에서 마지막 회기장소로가는 도로라이딩이 무척 힘들다 .지쳐 있는 상태이므로.

경반천계곡끝에 주차를하고 시작하는것이 마지막 힘든 도로라이딩을 피하는방법일듯

라이딩 코스

라이딩-37km  4 시간  휴식포함 7시간정도

1--공무원휴양림 주차장  출발 도착

올마부대 -----------출정--------------------------준비끝---

2--

3--            4-1  = 임도시작  우측으로

4--장수고개 가는길    돌탱길 업힐

4--힘든 업힐

4--힘들죠                   5--장수고개좌측 삼거리   삼거리 좌측으로

6--

7--연인산 가는길

7--

8--연인산 정상 간다고  --장수봉 가는중--갈까.말까..대책회의

8--  멜바로  정상을 향하여--

멜바 --끌바는 정말 힘듭니다..

9--먹고 갑시다

두릅 과  산나물로..

이맛은 표현이 힘들죠

ㅎㅎ

진짜  진짜  산두릅

강사장님 연인산 정상가기싫어 다리 고의로 ---                10--삼거리 우측길은 막힌길

11--스톱---차좀 태워 주소

11--우정고개

11--

12--1차 임도 끝

12--

12--다운중         12-1  = 2 번째 임도 시작